[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장흥고, 2021학년도 대입 설명회 개최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25일 교내 시청각실에서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치루는 2학년 학생(120여명)이 대상이었으며, 김정현 여천고등학교 교사를 초빙하여 이루어졌다.

김정현 교사는 한국대학교육협회 상담교사 및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고 대입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설명회는 총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 시간에는 현재 고2 학생들의 대학 입시와 수능 체제 변화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어떻게 대입전략을 세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또한 2022학년도 이후 대입 체제의 변화 양상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망했다.

그 후 두 번째 시간에는 학생부 교과 전형과 학생부 종합 전형의 특징 및 지원 전략과 대입설계를 위한 진로진학정보의 활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2학년 이○서 학생은 “내년부터 선배들과 수능 체제가 달라졌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어떻게 달라졌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는데 경험이 많은 강사님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해주어, 어떤 방식으로 대입을 준비해야할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정현 교사는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설명회라 학생들이 다소 힘들어할 거라 예상했는데, 끝가지 높은 집중력을 보여준 학생들의 열의가 놀라웠다.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종 대입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장흥고 학생들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잇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