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D.I. A12월 6, 20201min35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골든차일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보이그룹 골든차일드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오르며 ‘라이징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골든차일드가 최근 발매한 신곡 ‘위드아웃 유(Without You)’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5주 차 집계 기간(1월 26일~2월 1일) 중 단 4일 만에 696만 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에 따르면 골든차일드의 이번 신곡 ‘위드아웃 유’ 뮤직비디오는 500만 뷰를 달성하는데 약 2일 6시간이 소요됐다. 이는 전작인 ‘워너비(WANNABE)’가 500만 뷰까지 약 4일 9시간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약 2배 빨라진 속도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케이팝 레이더는 “지금의 추세라면 1,000만 뷰까지 13일이 소요됐던 ‘워너비’의 최단 기록 역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약 1,060만 뷰로 골드차일드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가지고 있는 ‘워너비’의 기록 역시 ‘위드아웃 유’가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롭게 공개하는 활동곡마다 자체 커리어를 경신하는 것은 해당 아티스트 인기의 상승세를 방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골든차일드의 2020년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5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이야이야오!(2YA2YAO!)’가 520만 뷰로 6위에, 젝스키스의 ‘올 포 유(ALL FOR YOU)’가 440만 뷰로 8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처럼 각각 활동 16년 차와 23년 차를 맞은 두 그룹은 꾸준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624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600만 뷰), 에스에프나인의 ‘굿 가이(Good Guy)’(536만 뷰), 레드벨벳의 ‘사이코(Psycho)’(52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497만 뷰), 지코의 ‘아무노래’(434만 뷰),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411만 뷰)가 5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10에 올랐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 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