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안동시, 2020년 농·산업 현장애로기술 개발과제 공모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산업화 현장애로 기술개발 과제 추진을 위한 ‘2020년 농·산업 현장애로기술 개발과제’를 공모한다.

지역 농·산업 현안 및 농·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현장 애로 기술 및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작목의 도입과 발전 가능성 확보하기 위해서다.

지원 대상은 농업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고 지역 농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농업인과 농업 관련 법인, 산·학·연 관련 기관 등이다.

과제 내용은 영농기술 개발 및 실용화 등 현장 접목이 가능한 기술 과제, 농업 재배기술, 특수 농법 개발, 중앙 단위 시험·연구기관에서 개발된 과제의 영농현장 기술적 문제 해결이 가능한 과제, 농산물의 브랜드화로 농가 소득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제 등이다.

신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ndong.go.kr/agritec)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12월 31일 오후 6시까지 센터 약용산업연구과 약용기술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2012년부터 매년 3~10건 정도로 총 39건의 과제를 수행해 농업인과 과제 수행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고, 내년 과제도 사전 수요조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과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새로운 과제 발굴과 기술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