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봉화조경, 저소득아동자립‘디딤씨앗통장’후원금 645만원 기탁…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봉화군 봉화조경(대표 이승훈)에서는 3월부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만 18세가 될 때까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 보조로 그 금액만큼 1:1 매칭 지원하여 향후 아동이 학자금·취업준비·주거마련 등 사회진출을 위한 초기비용을 마련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도를 이용하기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봉화조경에서 취약계층 아동 3명에게 매월 15만원씩 총 645만원(2025년 2월까지)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할 예정이다.

이승훈 봉화조경 대표는 “저소득 아동의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이라는 좋은 제도를 통해 적은 금액이지만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며, 이를 계기로 우리 지역 아이들이 더욱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권오협 주민복지실장은 “늘 지역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해주시는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나눔의 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전해져 어려운 아동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