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학교장 간담회 실시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코로나19 대응 관련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개학 전․후 학교에서 해야 할 일 등 협조사항 당부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초,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한다.

간담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3회에 나누어 지난 3월 25일(수) 오전 10시에는 서귀포시 동지역 초등학교장, 오후 3시에는 읍면지역 초등학교장과 실시하였고, 3월 27일(금) 오후 3시에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간담회 내용은 코로나19 대응 관련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개학 연기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정보 교환과 학교에서 개학 전후에 해야 할 일, 방역물품 사용 및 관리, 학생 및 교직원 건강관리, 외부인 출입 제한 강화 등 협조사항을 당부했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안정적으로 비축하고, 개학 이후 학교 급식이 안전하게 이뤄지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며 ‘학교 혼디거념팀’을 중심으로 경제 및 정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을 신속히 지원하는 등에 대하여 안내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