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도민‧교육가족과 SNS 소통으로 안정적 개학 준비한다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4월 6일 개학을 앞두고 교직원과 학부모, 도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수렴하는 SNS 생중계 회의를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3월 30일(월) 오전 10시부터 도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신학기 준비를 위한 교육가족 온라인 공감 회의>를 개최한다. 회의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본청 실국과장,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한다.

공감 회의는 제주도교육청 유튜브(Youtube)로 생중계한다. 온라인으로 들어오는 질의와 제안, 의견들은 ‘코로나19 대응 각급 학교 현장 조치 메뉴얼’에 적용할 예정이다.

공감 회의는 먼저, 김선영 도교육청 의학전문의가 ‘코로나19에 따른 학생 정서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마음 건강 지원’을 주제로 여는 강의를 한다.

이어 △건강관리, 급식, 체육활동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운영 △온라인 학습 등 교육과정 운영 등의 대응 지침이 안내된다.

다음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나오는 질의에 대한 답변과 토론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도민들의 다양한 지혜와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코자 했다. 도민 초청 토론회를 하면 좋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SNS 생중계를 마련했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 질의와 의견, 제안들을 충실히 반영해 개학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