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장애인체육회, 2020년 첫 정기이사회 개최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계룡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홍묵)는 21일 오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2020년 첫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당초 예정보다 늦게 개최하게 된 이번 이사회에는 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도 결산,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장애인체육회 규약 및 사무국 운영규정 일부 개정안 등을 심의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한 안전한 장애인 체육활동 방안 등도 심도있게 논의됐다.

장애인체육회는 올해 총 5억 1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체육회 소속 4명의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활용하여 론볼, 탁구, 파크골프 등 10여 종목의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와 각종 전국·도 단위 대회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11월에 개소한 계룡체력인증센터의 운영에 내실을 기해 관내 장애인들과 일반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해 감염증상추이를 지켜보며 체육대회 등 대응상황을 준비하고 체육시설 소독, 개인위생수칙 준수사항 등 방역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최홍묵 회장은 “계룡시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장애인 체육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하며 “코로나19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체육시설 방역관리 등에 철저를 기해 안전한 체육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