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렴송 ‘청렴꼭꼭’ 제작 청내 방송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건전한 공직문화를 위해 김해만의 청렴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청렴꼭꼭’ 김해 청렴송은 김해 출신 트로트 가수 김채은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본인의 ‘도장콕콕’ 노래를 개사한 것으로 시는 지난 13일부터 오전 9시, 오후 1시 하루 2번 청렴송을 청내 방송을 통해 내보내고 있다.

가사는 “함께 해요 청렴 김해, 청렴하세요. 부패 안돼요. 딴청 피지 말고 어서어서요. 꽉 잡았어요. 청렴실천을 약속해 주세요. 어제 미소 오늘 친절 내일 청렴 모두 다 함께 해요.”이다.

시는 청렴도 상위권 달성을 위해 청렴송 외에도 다양한 시책을 도입했다.

청렴명함 제작에서부터 첫째, 셋째주 월요일 아침 청렴도 측정대상 업무 부서장(23개 부서)의 순번제 청렴낭독, 매월 정례조회 시 청렴 동영상 시청, 각 부서, 동호회, 봉사단체 등 청렴물결 캠페인, 매월 둘째주 화요일 청렴의 날 지정 운영, 부서별 청렴지킴이 지정, 사이버 청렴교육, 클린Call 만족만족도 조사 등 보다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는 새해 첫 출발을 알리는 시무식 때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공무원 청렴 결의식을 가진 바 있다.

허성곤 시장은 “올 한해 전 공무원이 다각도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해 청렴한 김해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