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척척 중구 기동대, 칼갈이 순회 서비스 실시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울산 중구 지역의 생활불편 민원처리반인 척척 중구 기동대가 설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칼갈이 순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구는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7일 동안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척척 중구 기동대의 특별 칼갈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칼갈이 순회 서비스는 독거 세대와 젊은 세대의 증가로 인해 직접 칼이나 가위를 갈기가 어렵고, 갈 수 있는 곳을 찾는데도 어려움이 많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지난해 중구가 처음 추진했다.

올해는 설을 앞두고 각 가정에서 제사 음식 등을 만들기 위해 칼과 가위를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앞서 칼갈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척척 중구 기동대의 생활처리 2개 반은 15일 학성동과 반구1동, 16일 반구2동과 복산1동, 17일 복산2동과 성안동, 20일 중앙동과 우정동, 21일 태화동과 다운동, 22일 병영1동과 병영2동, 23일 약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칼갈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주민 1명당 최대 2개의 칼이나 가위를 갈아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척척 중구 기동대(☎290-3500)로 문의한 뒤 해당 일에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칼갈이는 생활 속 작은 불편까지 해결해 주는 척척 중구 기동대가 최근 바뀐 세대 형태, 늘어나는 독거노인과 나홀로 가구 등을 비롯해 주민 누구에게나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이번에는 설을 앞둔 특별 순회 서비스로 정규 순회 서비스는 오는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인 만큼, 많은 분들이 손쉽게 이용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