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저널리즘 신문사] 과천시 여성예비군, 신년 안보결의대회로 올해 활동 시작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과천시는 2020년 과천시 여성예비군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신년 안보결의대회가 지난 14일 과천시청 아카데미아실에서 열렸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천 과천시장을 비롯하여 이명숙 과천시 여성예비군 소대장과 소대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역사회 안보의식 확산과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는 여성예비군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안보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격려했다.

여성예비군은 안보결의 선서문을 낭독했으며 2020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한반도 지정학적 위치와 안보’를 주제로 한 안보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과천시 여성예비군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진 발생 행동요령 교육’을 두 차례 실시하고, 과천시 어린이안전축제 등에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안보의식 교육과 함께 ‘전투식량 및 방독면 체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과천시 여성예비군은 평상시에는 군 관련 행사 지원, 재난구호, 사회봉사 등의 활동을 하며, 유사시에는 향방 작전 지원, 선무활동, 피해복구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N.D.I. A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