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1번가








Home / 전체기사 / 종합뉴스 / 조선 기자재 업체 위기극복 지원 … 추경 60억 조기 투입

조선 기자재 업체 위기극복 지원 … 추경 60억 조기 투입

ⓒ 픽사베이 /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정부가 조선 기자재 업체 위기극복을 위해 60억원을 조기 투입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일 국회서 2019년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된 바, 추경예산에 포함된 조선산업 부품 기자재 업체 위기극복 지원사업(R&D, 60억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생산·매출 감소로 위기에 직면한 조선산업 부품 기자재 업체의 위기극복 지원을 위해 △ 수요연계 사업화 기술개발과 △ 사업다각화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정부에 따르면 생산, 매출 감소의 위기에 직면한 조선산업 부품 기자재 업체들은 미래투자 및 사업다각화 여력이 부족하다면서 정부의 R&D지원을 지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요연계(구매조건부) 사업화 기술개발은 수요기업의 구매를 조건(수요기업의 ‘자발적 구매 동의서’ 또는 ‘입찰수주증빙’ 필요)으로 수요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생산에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한편 사업다각화 기술개발은 조선업종 기업이 타 산업(해상·육상플랜트, 건설업, 구조물 제작 등)으로 사업다각화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사업다각화에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다각화 신청기업은 타산업 입찰수주실적 또는 다각화 추진계획을 제출해야 하고, 수요기업의 ‘자발적 구매 동의서’ 또는 ‘입찰수주증빙’ 제출시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조선산업이 밀집된 전북, 전남, 경남, 울산, 부산 등 5개 지역 조선분야 부품 기자재 업체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과제당 최대 6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모집공고 및 온라인 서류접수는 8월 13일에서 9월 16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며, 신청서식 다운로드 및 온라인 서류접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제출된 서류는 전담기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서류심사, 응모 기관의 사업계획 발표평가(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여부 및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평가위원회는 분과별 산·학·연 외부전문가 7명 내외로 구성 및 운영된다.

산업부 윤성혁 조선해양플랜트과장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업체의 자구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강조하면서 “금번 위기극복지원 사업을 통해 자구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조선 부품 기자재 기업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로봇저널리즘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연 로봇기자 관련 안내] 본 알림은 공연 로봇 기자가 매일 새벽에 송고하는 '어떤 공연 열리나?' 에만 해당하는 내용으로, 기사 내 소개된 공연들의 제목 및 내용에 '이스케이프(\)'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원문에서 명기된 문구 가운데 따옴표가 있을 경우 처리되는 것으로, 독자께선 해당 문구(이스케이프 처리)가 없다고 생각하시고 읽어주시면 되며, 또한 기사 본문 가운데, 간혹 본문 글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원문 배포처에서 폰트나 배경 색상을 흰색 등으로 지정한 것으로, 독자께선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열람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폐쇄 안내] 표현의 자유는 우리 헌법 상 규정된 것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존중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정보통신망법 및 형법 등에 의한 모욕죄와 명예훼손 행위를 구성하는 댓글이 많고, 또 이러한 댓글로 인해 기사 내 소개된 당사자가 선의의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바, 로봇저널리즘 신문사는 '댓글' 창을 폐쇄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고충처리인 안내] 이 기사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당사자가 정정 혹은 반론, 추후보도를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주)뉴트리션 법무팀(legal@nids.me)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회신드리겠습니다.

Check Also

국회 全 부서에 미디어지원관 32인 배치

일선부서 공보업무 강화로 언론·국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국회’ 구현에 도움될 듯 국회 각 위원회와 국회사무처 전 …